본문 바로가기

최신의학정보

[7호] ClinicalKey 이용법 - 3, 검색된 결과 활용하기

검색결과 필터링하기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에 가장 임상적으로 관련성이 높은 답변을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검색 결과를 필터링할수 있도록  검색 결과 페이지의 왼쪽 패널에 연구유형, 년도제한, 주제구분, 콘텐츠 유형으로 검색 결과를 좁힐 수 있습니다.

 

 

 

 

연구유형은 Systematic Reviews, Meta Analysis, RCT, Narrative Review 등으로 ,

년도제한은 시간 / 관련성을 기준으로 지난 6 개월, 지난 12 개월, 지난 18 개월, 지난 2 년간, 또는 최근 5 년에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위주제구분은 입력된 검색키워드의 세부주제로 구분하며, 콘텐츠 유형에 의해 학술잡지, 도서류, 가이드라인, 비디오, 이미지, 환자교육 등으로 필터링할수 있습니다.

 결과는 자동으로 관련성을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검색조건 저장하기

  나중에 빠르고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자주 사용하는 검색 조건을 저장합니다. 검색 결과를 저장하려면 저장된 검색을 클릭합니다 더하기 기호 왼쪽 상단 모서리에하고 저장 검색 상자가 열립니다.

  이름 상자에 수락하거나 저장할 검색의 이름을 변경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에 메시지가 검색이 저장되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새로 고쳐 ClinicalKey 자동으로 페이지를 저장된 검색을 열고마다 가장 최근의 및 관련 결과 목록이 표시됩니다.

 

읽기 목록

당신의 여가에서 읽어야 책, 저널, 기사의 자신의 컬렉션을 구축합니다. 당신이 관심을 결과를 볼 수 있지만, 바로 읽어 볼 시간이되어 있지 않은 경우, 당신은 단순히 오른쪽 패널의 상단에있는 목록을 읽기 확인란에 드래그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읽기 목록 상자를 클릭하거나 모든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내 ClinicalKey로 표시 드롭 다운 메뉴에서 읽기 목록을 선택하여 읽기 목록에 저장 기사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 읽기 - 목록

 

프리젠테이션 제작

  책 장 및 저널 기사뿐만 아니라 ClinicalKey 데이터베이스 이미지 결과를 검색합니다. 검색된 모든 이미지를 연구활동 및 최신의료정보 전달에 사용할 수 있도록 프리젠테이션을 제작 할 수 있다.

  제작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프리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는 오른쪽 패널의 상단에 끌어 상자에 놓을 수 있습니다. 프리젠테이션 상자를 클릭하여 프리젠테이션을 구성 또는 내 ClinicalKey에서 프리젠테이션 제작을 선택합니다.

  작업을 모두 수행한 후 프리젠테이션에 저장 한 모든 이미지를 볼 수 있고 재구성 이미지를 주위에 드래그하고, 더 이상 필요 이미지를 삭제합니다. 그런 다음 프리젠 테이션 작성기 창의 왼쪽 상단에있는 파워 포인트 단추로 내보내기를 클릭하여 PowerPoint에서 프레젠테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프리젠 테이션 메이커
 

'최신의학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9호] 연구 품질 평가의 새로운 트렌드 H-index  (0) 2013.08.12
[8호] 학술 저널의 양대 산맥: Nature vs. Science  (0) 2013.06.10
[6호] ClinicalKey 이용법 - 2. 손끝에서 엄청난 의학정보가!  (0) 2013.02.14
[5호] ClinicalKey 이용법 - 1. 개인계정 만들기  (0) 2012.12.14
[4호] PubMed: Discovery tool 서비스  (0) 201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