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 알아보기

[4호] 출발 Prezi - 프레지 회원가입은 이렇게 하자

앞에서 우리는 스토리텔링 프레젠테이션 프레지(Prezi)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있다는 정보만 알고서 활용해 보지 않는다면, 그것은 무용지물이나 다름없겠지요?ㅎ

그래서 우리는 이번에 프레지를 본격적인 프레지의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그 첫번째 순서!!

회원가입은 이렇게 하라!! 시간을 갖겠습니다.

MS PowerPoint는 데스크탑 버전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프레지는 회원가입을 해서 웹버전으로 제작합니다.(데스크탑 버전도 있음)

프레지의 회원 가입 절차는 까다롭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려드릴께요~^^

 

 

1 회원 가입을 하려면 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겠죠? 프레지 홈페이지(http://prezi.com)에 접속하면 놀이공원에 사람들이 기구를 타고 있는 듯한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모습은 프레지에 관한 소개 영상입니다. 그 왼편으로 보면 Create astonishing presentations live and on the web 이라는 문구와 그 아래에 Sign up now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ㅎㅎ



2 프레지 이용을 위한 라이센스가 필요하다고 말을 하네요. 일반적으로 사용한다면 Public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용량을 보니 100MB정도의 공간만을 주네요. 옆의 Enjoy 버전과 Pro버전은 많이 주는데 아쉽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방법! 왼쪽 하단의 Student/Teacher Licences를 취득하러 갈 것입니다. 교육기관에서 사용한다면 프레지도 상당부분 양해를 해주거든요. 나중에 교육기관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3 Edu Enjoy(교육용버전)로 500MB 까지 무료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4 교육용버전으로의 이용을 위해선 우선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인증 받아야 합니다.
예시로 **********@nate.com 으로 가입을 했습니다.
(여기서 모든 메일이 다 인증을 받지는 못합니다.
한메일, 네이트는 인증받았지만 네이버, 구글메일은 인증에 실패 하였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급적이면 학교메일을 사용하세요~~^^)


이메일 인증이 성공을 하면, 추가적으로 교육기관임을 인증 받아야 합니다.
계명대학교를 넣어서 인증을 받습니다..

 


Educational license 를 부여 받았다는 알림창이 뜹니다.
승인 여부를 확인하는 메일이 발송되었고, 메일을 확인해야 가입절차가 완료됩니다.



5 승인 여부 메일을 확인 한 후 적혀져 나온 URL을 주소창에 복사합니다. (4일 이내에 넣으셔야 해요~ 물론 바로 넣으시겠지만 ㅎㅎ 그리고 스팸메일로 걸러질 수도 있으니 메일 전송이 되어있지 않다면 확인해 보세요)


URL을 따라 들어오게되면 본인의 세부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6 회원가입의 절차는 모두 마쳤습니다.
이제 첫 시작의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Start using Prezi Now 하시고요~

 


New prezi로 시작!

새롭게 만들어 보는 프레지의 제목과 설명을 적어 줍니다.

드디어~ START!!

 

이렇게 프레지의 회원 가입 및 첫 시작의 절차를 알아 보았습니다.
차근차근 사진대로 따라가면 프레지를 이용하는 유저가 된답니다ㅎㅎ
캡쳐를 많이 해서 길게 보이지만 정말 간단한 가입입니다.ㅎㅎ
앞으로도 프레지와 관련된 정보들을 꾸준히 올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